신한라이프, 애플워치 활용 맞춤형 헬스케어 출시

금융 입력 2022-11-22 16:06:22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신한라이프]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라이프가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한라이프는 애플워치를 이용해 사용자의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참여형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 '무빗(moobit)'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무빗은 Move(움직이다)와 Habit(습관)을 더한 이름으로, 사용자의 체력상태에 따라 맞춤형 활동목표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빗은 사용자의 아이폰 건강 앱에 기록된 최대산소섭취량(VO₂max)과 체중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선택할 경우, 이를 기준으로 체력상태를 파악하고 ‘주 3회 500칼로리(Kcal)를 소모하세요’와 같은 맞춤형 활동목표를 제안한다. 


활동목표는 계단 오르기, 지하철 타기 등 사용자가 생활 속에서 소모하는 모든 칼로리가 반영된다. 이를 통해 운동의 종류와 빈도, 강도를 제한하지 않고 직장인이나 학생 등 사용자가 일상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활동목표와 습관개선 미션을 완료할 경우 매주 리워드를 받는다. 프로그램 참여기간인 2년간 받을 수 있는 리워드는 애플워치 제품 가격에 상응한다. 


무빗은 보험계약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는 이를 시작으로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해 실제 건강해질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성대규 사장은 "우리가 지향하는 방향은 단지 보험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생로병사를 토털케어해주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무빗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