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연재 20주년 기념 아트북 예약 판매

산업·IT 입력 2022-11-11 15:43:01 수정 2022-11-11 15:43:4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크래프톤이 예약 판매를 시작한 ‘눈물을 마시는 새’ 연재 20주년 기념 아트북. [사진=크래프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크래프톤은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연재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11일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는 지금까지 소설의 텍스트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원작 속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시각화된 이미지로 온전히 구현해냈다. 아트북에는 인물, 종족, 배경, 복장 등을 그려낸 300여 점의 일러스트를 비롯해 작품 줄거리와 상세한 해석이 담겨있다.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11일부터 17일까지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예약 특전으로 초판 한정 빅엽서 8종을 제공한다. 또한 출판사인 황금가지의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에서도 아트북을 예약 판매할 예정이며, 렌티큘러 A4 포스터를 특전으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18일부터 아트북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아트북은 크래프톤이 지난 2년간 진행해 온 눈물을 마시는 새에 대한 비주얼 R&D 작업의 정수라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크래프톤은 원작의 IP를 게임과 영상 등 다양한 창작물로 확장하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비주얼 R&D를 진행해왔다. 아울러 원작의 팬들과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치열한 노력을 펼쳐왔다.

 

크래프톤은 2021눈물을 마시는 새’ IP 확장을 위한 프로젝트 윈드리스를 시작하면서 콘셉트 아트 일부를 최초로 공개했으며, 올해 8눈물을 마시는 새IP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콘셉트 아트를 추가로 공개했다. 특히 9월에 공개한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 나가 살육자는 전 세계 팬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손광재 크래프톤 아트디렉터는 작업을 하면서 팀 동료 모두가 이 작품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었다작가와 팬들을 존중하면서 동시에 소설 속 세계의 독특한 느낌을 온전히 표현하기 위해 열정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안 맥케이그 디자인 디렉터는 이 소설에 광적으로 빠져버렸고 최소 서너 번은 완독했다아트북의 페이지마다 담긴 일러스트와 디자인들은 눈물을 마시는 새에 대한 우리의 의견과 관찰이 더해져 독자들을 이야기 속으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IP로 성장시키기 위해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성이 가미된 IP 확장 작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내년에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더 많은 글로벌 독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그래픽 노블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