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바바요' 콘텐츠, 베트남 수출 계약…"동남아 진출"

산업·IT 입력 2022-10-20 10:33:50 서지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IHQ 바바요 콘텐츠 이미지. [사진=IHQ]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IHQ의 OTT(온라인동영상) '바바요'는 디지털 콘텐츠 <연애능력제로>와 <콜때리는 그녀들>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IHQ는 베트남 현지 콘텐츠 유통사 누에바 비스타와 웹드라마 <연애능력제로>, <콜때리는 그녀들> 총 19편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누에바 비스타는 베트남 현지 영상 프로덕션 및 콘텐츠 유통회사로, 다수의 한국 콘텐츠를 베트남에 소개하고 있는 업체다.


<연애능력제로>는 솔로들의 연애 세포를 자극하는 유쾌한 웹드라마다(총 10부작). 광고회사에 다니는 주인공이 직장 동료인 '남사친'의 연애를 도와주다가 사랑에 빠진다는 줄거리다.

 

<콜때리는 그녀들>은 IHQ가 컨택센터 아웃소싱 전문기업 '유베이스'가 함께 만든 브랜디드 웹드라마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코믹극이다. 


<연애능력제로>와 <콜 때리는 그녀들>은 IHQ 바바요의 기획력과 제작력으로 MZ세대를 겨냥, 톡톡 튀는 스토리를 만들어내며 베트남 진출에 성공했다.


정혜전 IHQ 모바일부문장(상무)은 "K-숏폼 컨텐츠도 해외 시장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며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컨텐츠 수출을 포함해 해외 진출 전략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