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산 쑥 활용 ‘시니어 상생음료’ 출시…"지역 카페 활성화"

산업·IT 입력 2022-09-28 15:37:10 정창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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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지난 27일 군포 시니어클럽 교육장에서 '시니어 상생음료 전달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시니어 바리스타 근무 지역 카페 활성화 등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830여명 배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전달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102일 노인의 날을 맞아 104일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시니어 카페 150여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출시한다.

 

927일 군포 시니어클럽 내 시니어 바리스타 교육장에서 진행된 상생음료 전달식에는 스타벅스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를 비롯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참석해, 음료 제조 시연 및 품평의 시간과 함께 음료 원부재료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우리 쑥 곡물 라떼를 개발한 스타벅스 음료팀 파트너들이 음료 제조 시연 및 레시피 교육을 직접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스타벅스는 20193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고, 그 약속의 일환으로 20199월 군포 시니어클럽에 전국 500여곳 시니어 카페를 위한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개설한 바 있다. 상생 교육장을 통해 교육을 이수한 시니어 바리스타는 현재까지 830여명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쉐이커, 계량 스푼 등 음료 제조에 필요한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한다.

 

아울러, 시니어 상생음료 판매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지원하고 향후 우수 판매 카페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시니어 상생음료가 카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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