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융합의과학 교육연구단, 경북대·대경첨복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증권 입력 2022-09-29 09:58:4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북대 의대 교육연구단과 공동 심포지엄 및 업무협약

대경첨복재단과도 협약…융합의과학 연구성과 창출·우수인재 양성 협력

부산대 BK21 교육연구단과 경북대 대경첨복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 기념촬영을하고 있다.[사진 제공=부산대]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대학교 GRAND 융합의과학 교육연구단경북대 융복합의생명과학 미래창의 인재양성 교육연구단 및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과 잇달아 업무협약을 맺고 융합의과학 분야의 연구성과 향상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대 융합의과학 교육연구단은 최근 경북대 의대 학정동 캠퍼스에서 KNU 융복합의생명과학 미래창의 인재양성 교육연구단과 교수·학생들의 교류를 위한 공동 심포지엄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대에서 열린 심포지엄은 세션 발표와 포스터 발표, 토론 등 바이오 의학 분야의 연구성과 교류로 이어졌다.

 

MOU는 양 대학 BK21 교육연구단 소속 참여 연구인력 상호 교류, 임상시험 임상연구 활성화 및 협력,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적 연구 발굴 및 연구 교류, 양 교육연구단 간 상호 교류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하고자 체결됐다.

 

부산대와 경북대의 우수한 의대 연구진 및 학생들의 연구성과 교류회에 이어 협약을 맺게 돼 향후 교류 사업을 통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 창출로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산대 교육연구단은 27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을 방문해 재단 국제회의실에전임상센터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부산대 GRAND 융합의과학 교육연구단은 재단 내 전임상센터를 견학하고 향후 공동연구 발굴 및 수행, 연구 인력의 상호 ,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과 관련된 업무협력을 위해 협약을 맺었다.

 

대구.경북첨복재단 김길수 전임상센터장은 지역 상생을 넘어 세계적인 연구성과 도출과 인력 양성을 위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부산대 권상모 교육연구단장은 재단의 우수한 의료기기 평가와 전임상 연구 시설을 부산대 의대 연구진이 활용한다면 우수한 구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양 대학의 상호 호혜적인 인력 교류를 통해 부산대 출신의 우수 학생들이 재단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넓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