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롯데타운 실시계획인가 1년 연장 결정

전국 입력 2022-09-28 11:25:09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변경인가 신청 실시계획 변경인가 12개월 연장

롯데 측 사업추진계획의 이행 여부 실시계획인가 연장 검토

부산 롯데타워 조감도.[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가 9월초 부산롯데타운 건설과 관련 롯데 측의 변경인가 신청에 대해 실시계획 변경인가를 결정했다.

 

시는 롯데 측이 제출한 부산롯데타운 실시계획에 대해 12개월 연장, 변경인가를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9월 초 롯데 측은 부산롯데타운(이하 롯데타운’)의 계획이 포함된 도시계획사업(시가지조성사업)의 사업 기간을 24개월 연장하는 실시계획 변경인가를 신청했다.

 

이에 따라 시는 롯데 측이 부산롯데타워의 상부철골구조 공사를 시행 중인 점, 건축변경 관련 경관위원회의 조건부 의결 및 롯데타워의 네이밍 공모를 진행하고 건축심의를 신청한 점 등을 고려해 롯데 측이 제출한 20235월 공사착공 사업추진 계획을 포함한 실시계획을 12개월 연장하는 변경인가를 결정했다.

 

시의 이번 결정은 향후 실시계획 변경 인가 후 롯데 측의 사업지연 등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입장을 반영한 결과이다.

 

부산롯데타운은 19983월 최초 도시계획사업(시가지조성사업) 실시계획 인가 후 금회까지 총 7차례 실시계획 변경인가를 받았다.

 

현재 롯데타운 부지 내 백화점동, 아쿠아몰동, 엔터테인먼트동은 조성이 완료돼 임시사용상태로 영업 중이다.

 

현재 부산롯데타워는 부지만 조성된 채 남아있는 상황이다.

 

시는 이번 변경인가 이, 롯데 측에서 내년 5월 부산롯데타워 공사착공 등 제출한 사업계획대로 약속을 이행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다음 실시계획인가에 대한 방침을 결정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롯데 측에 부산롯데타워의 조속한 행정절차 이행 및 사업추진을 독려하는 등 단계별로 도시계획사업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