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오른 가격…농심·오리온 ‘전망 맑음’

증권 입력 2022-09-15 19:43:33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앵커]

라면업계 1위 농심과 제과업계 1위인 오리온이 제조 원가 압박에 못이겨 오늘(15일)부터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증권가에선 가격 인상으로 농심과 오리온의 실적 개선 기대감이 크다고 보고 있는데요, 최민정 기잡니다.


[기자]

오늘(15일)부터 농심과 오리온의 주요 제품 가격들이 줄줄이 인상됐습니다.


출고가 기준, 신라면은 10.9%, 새우깡은 6.7% 오르는 등 농심의 라면 26개, 스낵 23개 제품 가격이 인상됐습니다.

오리온 역시 초코파이를 포함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 가격이 평균 15.8% 인상됐습니다.


업계에선 러시아 사태로 인한 국제 곡물가 상승과, 원달러 환율 급등으로 제조원가 압박이 커졌다며 실적 부진을 벗어나기 위한 선택이었다고 설명합니다.


물가 상승 리스크를 덜어낸 농심(0.52%)은 오늘(15일) 소폭 상승 마감에 성공했고, 오리온은 장 중 상승세를 지속하다 결국 보합(0.00%) 마감했습니다.


이에 증권가에선 농심과 오리온의 향후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번 가격인상으로 농심과 오리온의 이익 개선 가능성이 커졌다고 분석한 겁니다.


[인터뷰] 김혜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
“곡물가가 그대로 유지된다고 하면은 원가하고 판가 사이에 스프레드가 확대되기 때문에 당연히 이익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단/국제곡물가 향방 중요해…“예의주시해야”

다만, 국제 곡물가의 향방에 따라 이익 개선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며 국제 곡물가를 주시하며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서울경제TV 최민정입니다. /choimj@sedaily.com


[영상편집: 채민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