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상생 PB ’리얼프라이스’ 누적 2,000억 돌파
소비자가 GS더프레시에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를 통해 론칭한 상생 PB(Private Brand, 자체 상표 ) ‘리얼프라이스’의 누적 매출이 2,000억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 리테일이 우수 생산 업체와 손잡고 해당 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PB다.
GS 리테일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제조업체들을 적극 발굴해 이들의 상품을 일반 상품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론칭 첫해인 2017년 63억원 수준이던 리얼프라이스 매출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466억원을 기록했고, 물가 대란을 겪는 올해에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상반기에만 280억원 (올해 520억원 예상)을 기록하며 누계 매출 2,000억원을 넘겼다.
이채희 GS 리테일 마케팅운영팀장은 “유통사의 대표적 상생 PB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리얼프라이스를 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우수 강소업체의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착한 브랜드로 지속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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