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3高 시대 중소기업 어려워…실효성 있는 지원 모색”

산업·IT 입력 2022-08-09 11:10:4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진공, 중기융합중앙회 간담회 개최

중소벤처기업 위기극복·혁신성장 논의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사진=중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9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중소기업융합중앙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최봉규 중기융합중앙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시작에 앞서 올해는 특히 원자재 및 금리인상에 따른 경기둔화 우려와 동시에 ESG 경영까지 요구받고 있어, 경영상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면서,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늘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중기융합중앙회는 기업들이 고환율·고금리·고물가의 ‘3고 현상에 따른 경영난과 일시적인 유동성 애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신속한 자금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수출실적이 없는 내수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바우처사업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에 중진공은 우크라이나 사태 지속과 원부자재 가격 급등 등 경제 불확실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해 당초 2,000억원이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3,600억원으로 증액했으며, 내년도 수출바우처사업 지원 확대를 추진 중이라고 답변했다.

 

아울러, ESG ·관 협의회를 신설해 ESG 경영 도입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민간 금융권에서 금리 인하 등 우대 혜택을 제공 중이라고 소개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고객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집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중소벤처기업이 경제 회복과 혁신성장에 있어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