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장직 인수위원 활동 백서 발간

전국 입력 2022-08-08 16:46:17 주남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7대 분야 14개 과제 103개 세부 과제 등 내용 담아

[나주=주남현 기자]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은 8일 '나주시장 인수위원회' 활동을 담은 백서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병태 시장과 여성구 인수위원장, 인수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나주의 새로운 시작' 제목의 백서는 민선 8기 시정목표와 방침, 인수위 분과별 활동 결과, 공약·민생과제, 취임식 등 인수위 출범부터 해단까지의 모든 활동을 담고 있다.


인수위는 백서에서 분과별 자체회의와 간담회, 시민신문고 정책 제안, 현장 방문 등에 따른 주요 현안별 쟁점 검토와 대응·처리 방안을 제안했다.


또 7대 분야, 14개 과제, 103개 세부과제로 구성된 민선 8기 공약과 취임 100일 이내 해결해야할 54개의 민생과제도 수록됐다.


한편 인수위는 여성구 한국에너지공대 상임고문을 위원장, 이동복 전 나주시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지난 6월 8일 출범했다.


'열심히 일하는, 현장중심 문제 해결형, 시민과 소통하는 인수위'를 목표로 자치행정분과, 농업농촌분과, 경제일자리분과, 교육복지분과, 문화관광분과 등 5개 분과와 시정혁신·시민권익특별위원회 등 위원 15명으로 구성했다.


인수위는 시정 슬로건 공모를 통해 '살기 좋은 행복나주, 앞서가는 으뜸 나주'를 시정 목표로, 융성하는 문화관광, 존중받는 농업농촌, 미래선도 활력경제, 명품교육 맞춤복지, 시민중심 혁신행정 등 시정 5대 방침으로 확정했다.


윤병태 시장은 "인수위 백서는 살기좋은 행복 나주, 앞서가는 으뜸 나주를 향한 민선 8기 시정 지침서이자 주춧돌이 될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수위원들의 아낌없는 애정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수위원회 활동 백서는 시청 누리집을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나주시청 각 부서와 기관에 배포해 업무계획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주남현 기자 보도본부

tstart200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