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DAF 렉처 5강 개최

전국 입력 2022-08-08 14:03:18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8월 31일 오후 3시 대구예술발전소 2층 만권당

[대구=김정희기자](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일반 시민과 예술가들에게 최신 경향의 문화예술 정보와 문화 소양의 기회를 확대해줄 DAF 렉처를 오는 31일 오후 3시 만권당에서 개최한다.

대구예술발전소 DAF 렉처는 매회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서 지난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오는 31일에 열리는 DAF 렉처 5강은 프랑스 미술평론가 프랑수아즈 독끼에르(Francoise Docquiert)의 ‘프랑스 문화예술 정책이 미술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준비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프랑스 국가 및 지역 내에서의 공동체 역할은 물론, 행정부 및 공공 기관, 박물관, 아트센터, 갤러리, 미디어 등의 역할과 창작을 지원하는 프랑스의 예술 정책을 소개한다.

프랑스와즈 독끼에르는 팡테옹-소르본 파리 1대학교 예술대학(UFR 04) 교수와 부학장을 역임하고, 현재 미술평론과 큐레이터로 활동하면서 프랑스 파리 IESA Arts & Culture 사립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한편, 대구-파리 국제 교류전의 협력 큐레이터로 이달 말에 내한하며 한국과 프랑스 동시대 미술의 진수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펼쳐 보일 예정이다.

프랑스와즈 독끼에르는 ‘프랑스 시각예술 부문은 국제적 맥락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고려하지 않고는 볼 수 없다.

이에 프랑스 작가들의 예술과 창작물의 순환, 유통 구조, 거주지 및 기관 간의 경계를 넘어선 협력은 예술계 현장을 풍요롭게 하며 새로운 교류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이번 강연을 통해 대구미술계의 활동에 긍정적 메시지가 전달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DAF 렉처는 무료로 진행되며,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선착순 5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