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솔루션 '아파트멘토'런칭…"재건축·재개발 진행 상황을 한눈에"

부동산 입력 2022-07-27 12:12:17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파트멘토 홈페이지 화면. [사진=패스트솔루션]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부동산 정보 제공 업체 패스트솔루션은 27일 본인인증 기반 소유주 인증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아파트멘토(apartor)'를 오는 8월2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파트멘토(apartor)는 본인인증 기반 소유주(집주인) 인증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다. 아파트멘토 홈페이지는 아파트 단지(정비구역)의 정보를 고도화된 IT 기술로 자동 수집하여, 소유주 인증을 자동으로 처리해주고 관리자 페이지도 별도로 제공하여 집행부가 한눈에 입주민 정보(소유주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 민간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사업은 민간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집행부가 어떤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는지가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일반 입주민은 사업 진행 일정이나 동의율이나 궁금한 사항들을 매번 물어보며 확인하기 번거로운게 현실이다. 때문에 대부분의 사업 진행 집행부는 네이버 카페, 카카오 단톡방 등을 개설해 관련 정보들을 공유한다.


또, 네이버 카페나 카카오 단톡방은 인증된 집주인만 가입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등기권리증이나 매매계약서를 확인하고 가입 승인을 하는 카페도 많지만 조합원이 많은 사업장의 경우 집행부가 일일히 확인하며 가입 승인을 하는건 품이 많이 든다. 


이와함께 폐쇄성과 공개성의 딜레마가 있다. 기본적으로 사업 진행 내용은 조합원과 공유하는게 원칙이지만 정보에 따라 대외적 홍보를 통해 투자 혹은 사업 관련 정비업체, 건설사, 감정평가사 등과 연락을 주고 받아야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접근성도 크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아파트멘토는 네이버 카페나 카카오 단톡방으로 만들어진 조합 정보방의 단점을 보완했다.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사업지 홈페이지를 만들어 관련 소유주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가능하고, 사업 진행 상황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다. 


인증된 소유주는 홈페이지에서 사업 일정, 게시판이나 공지사항을 볼 수 있는 게시판, 질문, 동의율을 확인할 수 있고, 집행부는 동의율 관리, 문의 관리, 입주민 대량 문자 발소, 입주민 대지권 등록부 대량 발급, 회계 관리 등 사업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장성원 패스트솔루션 대표는 "아파트멘토를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을 돕는 서비스로 시작해  전국 모든 아파트들을 위한  대표서비스로 만들겠다"며, "앞으로 PC 홈페이지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확인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