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우정 캄보디아 학교' 기공식 개최

부동산 입력 2022-06-22 17:52:20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중근(왼쪽) 부영그룹 회장이 항 춘 나론 캄보디아 교육부 장관, 박흥경 주캄보디아 한국대사와 캄보디아 부영타운 내 '우정 캄보디아 학교' 기공식에서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부영그룹이 캄보디아의 주거여건 개선과 교육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부영그룹은 캄보디아 프놈펜 부영타운 내에 '우정 캄보디아 학교'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공식에는 이중근 부영그룹 창업주 회장과 항 춘 나론 캄보디아 교육부 장관, 박흥경 주캄보디아 한국대사를 비롯한 캄보디아 현지 학생, 현지 주민 및 교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우정 캄보디아 학교'는 연면적 1만5,475㎡(4,689평), 3개 동, 5층 규모로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71개 교실 약 1,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학교로 지어질 계획이다.


이번 '우정 캄보디아 학교' 건립으로 프놈펜 부영타운은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와 단지 내 노인정까지 갖추며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부영타운 내에서 교육시설과 노인복지시설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항 춘 나론 캄보디아 교육부 장관은 "부영타운 내에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치원 및 초‧중‧고교의 대형 학교 건립으로 캄보디아의 주거여건 개선과 교육 인프라 구축에 기여해준 부영그룹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