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후속 투자

산업·IT 입력 2022-06-16 10:25:51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D2SF가 시드 투자 후 성장을 지원해 온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후속 투자했다.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네이버 D2SF가 시드 투자 후 성장을 지원해 온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후속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 대상이 된 스타트업은 ▲협동로봇의 안전성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세이프틱스, ▲물류센터에 특화한 로봇 솔루션을 개발 중인 플로틱이다.


세이프틱스는 물리적 충돌 실험 없이 시뮬레이션만으로 협동로봇의 안전성을 분석·예측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로봇의 구조와 역학정보를 모델링해, 다양한 충돌 시나리오에 따른 영향을 높은 정확도로 예측할 수 있게 했다. 


해당 솔루션을 탑재한 협동로봇은 스스로 실시간 안전진단을 수행할 수 있고, 모션 제어도 가능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


세이프틱스는 2020년 기술 개발 초기 단계에서 네이버 D2SF로부터 첫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이후 빠르게 기술을 고도화해 국내외 로봇 인증기관으로부터 공신력을 확보했다. 네이버랩스, 프랑스 르노 등 국내외 기업과도 활발히 협업을 논의 중이다.


플로틱은 네이버랩스 로보틱스 인턴 멤버들이 2021년 창업한 팀으로, 물류센터의 입출고 과정을 자동화하는 로봇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기존 물류센터의 설계나 구조 변경 없이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어, 도입 시간 및 운영 비용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로봇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플로틱은 테크타카, 두핸즈 등 풀필먼트 스타트업과 활발히 협력하며, 물류센터 현장 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앞서 플로틱은 법인 설립 직후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네이버 D2SF로부터 첫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후 1차 시제품 개발에 성공해 실제 물류창고 환경에서 자율 주행 및 피킹 효율 향상, 현장 시스템과의 안정적인 연동, 실제 사용성 등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 연내 상용화 제품을 완성해 2023년부터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 대상이 된 두 팀은 모두 네이버 D2SF 첫 투자 이후 네이버랩스와 꾸준히 교류하며 접점을 모색 중이다. 


세이프틱스는 네이버랩스와 함께 협동로봇 안전성 실험을 진행했으며, 플로틱은 '네이버 D2SF 분당'에 입주해 긴밀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리더는 “첫 투자 당시엔 두 팀 모두 기술 개발 초기 단계였으나, 그동안 각자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 가치를 만들어냈다"며 "이들 스타트업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금까지처럼 네이버랩스와도 긴밀하게 교류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