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국제친환경인증 ‘GRP’ 최우수등급 획득

산업·IT 입력 2022-05-16 18:22:14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오비맥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오비맥주가 주류업계 최초로 유엔(UN) 자발적공약 국제환경인증인 ‘GRP’ 최우수등급(AAA)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RP(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 Sustainable Ocean and Climate Action Acceleration)는 기후변화대응과 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글로벌 환경 가이드라인이다기후변화대응과 플라스틱 저감해양환경 등 국제적인 환경 이슈와 유엔의 환경기준리포트 4가지 등을 바탕으로 수립됐다. 
 

오비맥주는 RE100(기업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선도적 이행과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을 통한 기후변화대응 정책카스 병맥주 포장상자 100% 재생용지 사용조림사업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노력 등 적극적인 친환경 정책이 GRP인증의 최우수등급을 충족한다는 평을 받았다.

 

오비맥주는 RE100에 참여하고 현재 이천과 청주광주 3개 생산공장에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하고 있다이를 통해 연간 탄소 발생량 약 5,621톤을 직접 감축하며, 2025년까지 모든 사용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또한 전국 21개 물류 직매장에서 운행되는 84대의 디젤 지게차를 2022년 말까지 100% 전기차로 교체한다.

 

오비맥주의 친환경 정책을 위해 사내에 ‘에너지물류패키지환경안전’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100+지속경영위원회’를 운영하며보급과 자원 분야의 구체적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자문하는 노력도 인증 평가 기준에 부합했다는 평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환경문제는 우리가 직면한 가장 심각하고 중요한 사안이며 맥주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며 “GRP 인증 최우수등급 획득을 계기로 맥주를 제조하고 소비하는 전 과정에서 친환경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인증기업을 발표한 UN SDGs 협회는 ”이번 GRP 인증은 플라스틱 및 탄소 저감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대응 노력녹색에너지 전환 및 해양생태계 보호 등을 리드하는 기업에 부여됐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8월 이천공장 착공을 시작으로 광주와 청주 생산공장에도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하고 있다자가소비형 발전설비를 직접 구축하고 자가발전한 재생에너지를 직접 사용한 국내 첫 번째 사례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