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하구 ‘중앙하이츠 더 힐 신평역’ 이달 분양

부동산 입력 2022-05-04 14:02:03 정훈규 기자 5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앙하이츠 더 힐 신평역’ 조감도. [사진=신화종합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이달 부산 사하구의 신주거중심지로 불리는 신평동에 ‘중앙하이츠 더 힐 신평역’이 공급될 예정이다. 


4일 분양홍보 관계자에 따르면 중앙하이츠 더 힐 신평역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전용면적 61~84㎡, 185세대)와 오피스텔(전용면적 28~54㎡, 49호실)을 합쳐 총 234세대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평동은 부산 내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이 진행되는 신평산업단지가 있어 생산, 주거, 교육, 문화 등의 공간 재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신평·장림산단은 국비와 민간 투자비 등을 합쳐 총 14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6개의 사업이 진행된다.


현재 신평·장림산단은 105억원의 예산을 들여 1650㎡ 부지에 지상 5층 연면적 3000㎡ 규모의 혁신지원센터가 건립 중이다. 혁신지원센터는 기업지원, 기술개발지원, 벤처창업보육 등 비즈니스 혁신 관련 기능을 한데 모아 도시형 첨단 업종으로 재편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여기에 신평동 근로자와 지역 주민을 위한 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이 2022년 완공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도보거리에 신평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부산 중심 생활권인 서면을 3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인근으로 부산신평터미널, 신평시외버스정류장이 있어 지역 간 이동도 유리하며 명지IC·사상IC와 차량 20분 거리에 위치한 김해공항을 통해 서울 등 수도권 지역과 전국 주요도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신남초와 하남초, 하남중이 있는 학세권 단지로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며, 이 외에도 건국고, 부산여고, 동아대학교 등 주요 교육학군시설이 들어서 있다.


중앙하이츠 더 힐 신평역 아파트는 정남향(일부 세대 제외)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은 이면개방형을 적용해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또 단지 내에 키즈도서관, 스터디룸, 주민지원센터,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주변 유일한 지상 조경이 가능한 어귀마당, 신평마당, 놀이마당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중앙하이츠 더 힐 신평역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산북로 일원에 마련됐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