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중·고 영재교육대상자 수혜율, 전국 최상위권

전국 입력 2022-04-28 19:27:16 유태경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유태경기자] 부산 초·중·고 학생의 영재교육 대상자 수혜율이 전국 최상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육부의 '2021년 영재교육 통계연보'와 한국교육개발원의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를 분석한 결과, 부산의 지난해 영재교육 대상자 수혜율이 2.54%로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재교육 대상자 수혜율은 부산지역 초·중·고 전체 학생(30만2,777명) 중 영재교육 대상자(7,705명)의 비율을 뜻한다. 


특히, 부산지역 일반학생 대비 소외계층 영재교육 대상자(710명) 수혜율도 0.23%로, 전국 평균 0.09%보다 월등히 높아 전국 1위를 기록했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성과는 학생이 지닌 재능을 최대한 계발하기 위해 다양한 영재교육 정책을 추진한 결과라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영재교육을 담당하는 국가지정 연구원 겸 연수원인 부산시영재교육진흥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도 영재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과정에서 전 영역 모집정원의 20% 이내에서 사회통합전형 우선 선발을 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도 영재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영재교육 대상자들에 대한 교육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영재교육은 학생들의 재능 계발은 물론 교육의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며 "특히, 소외계층 영재교육 대상자에 대해선 맞춤형 영재교육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adeu081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