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케어, 비대면 진료 전녀 대비 ‘2481%’ 증가

S경제 입력 2022-04-15 10:58:09 정의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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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2022년 3월 기준 올라케어 누적 환자 데이터 분석 자료 [사진=올라케어]

블루앤트가 운영하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올라케어는 지난해 8월 올라케어 서비스를 시작 이후 8개월 간의 누적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하루 평균 진료 건수가 작년 대비 약 ‘2481%’ 늘었다라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플랫폼 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올라케어를 포함한 플랫폼들에 사용자가 몰리면서 사용자가 큰 폭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업체 관계자는 “하루 진료 신청 건수 중 오미크론 재택치료가 80-90%의 비중을 차지하면서, 플랫폼에 참여하는 의사, 약사뿐 아니라 재택치료 환자들 모두 어려움을 겪었다”라며 “올라케어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의사들이 시간당 진료 가능한 슬롯을 늘려 안정적으로 진료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어 “개별 약국들과 긴밀한 업무 협력을 통해 조제약 부족으로 약 배송 지연 가능성이 예상되는 상황에서는 배송 중단 안내를 진행했고, 환자 인근의 약국 위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빠르게 조제약을 수령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는 등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까지 올라케어 누적 환자 데이터 분석 결과, 코로나 재택치료가 전체 진료의 40%를 차지했다. 지역별 사용자는 실제 코로나 확진자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수도권 사용자가 70%에 달했다. 또한 20대부터 40대 사용자가 86%를 차지하며 다양한 연령대가 비대면 진료를 경험했다.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플랫폼을 통해 재택치료 비대면 진료를 경험한 사용자들이 다른 질환으로 다시 진료를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코로나 재택치료 과정에서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서비스를 경험한 사용자들이 향후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경증 및 계절 질환, 만성질환 등의 진료를 위해 지속적인 사용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라케어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분야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을 연일 차지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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