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파주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5월 분양

부동산 입력 2022-04-06 09:44:07 서청석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대우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운정신도시 2지구 1500번지와 1498-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을 5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운정신도시 2지구 준주거지역에 공급되는 총 664실의 오피스텔 단지이며, 1단지는 와동동 1500번지에 지하 2층~지상 27층, 5개동, 총 578실(전용면적 84㎡, 119㎡), 2단지는 와동동 1498-2번지에 지하 3층~지상 24층, 1개동, 총 86실(전용 107㎡, 119㎡)로 구성된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운정신도시 내에서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여 가장 완벽한 주거생활을 누릴수 있는 입지로 손꼽힌다. 약 72만㎡ 규모의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으로 연결되는 소리천 산책로를 끼고 있어 소리천 조망을 누리는 쾌적한 주거 단지로 조성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 권역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산초, 한가람 초·중고, 지산고 등 다수의 학교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운정스포츠센터, 체육공원, 미리내공원, 가람도서관과 사업지 맞은편에 조성될 농협 하나로마트(예정)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파주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도 인근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입주시점(2025년)에는 약 3만3000㎡(약 1만평)규모의 스타필드 빌리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1~3지구로 나눠 개발되는 2기 신도시로 1,661만㎡규모의 총 8만8,000여 가구, 21만여 명을 수용하는 신도시다. 특히 GTX-A는 2024년 6월 운정~서울역 구간을 개통할 계획으로 현재 공사가 한창이고 수도권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서울-문산 고속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운정신도시 1km 거리에 파주 LG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운정테크노밸리’ 첨단 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신도시 서쪽에는 국립암센터, 아주대병원 등이 입주할 메디컬클러스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45만㎡ 부지에 총 사업비 1조 6000억원을 투입해 2024년에 조성이 완료될 계획으로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풍부한 일자리 창출 등 수도권 서북부 최고의 의료 바이오 집적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의 단지 평면은 오피스텔임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평면보다 뛰어나단 평가다.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평형대인 84㎡타입은 4BAY, 4.5m의 광폭 거실, 양면개방형 마스터룸, 호텔식 건식 화장실,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욕실창, 다용도실 보조 싱크대를 도입한 특화설계가 적용되었다. 107㎡타입은 바닥난방 완화 이후 파주 최초로 공급되는 주거형 평형대로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방이 4개로 구성되며 마스터룸 내 대형 드레스룸, 호텔식 건식화장실, 다용도실 보조 싱크대 등의 특화설계를 담고 있다. 119㎡타입은 1,2단지 최상층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 펜트하우스 세대로 구성된다. 아울러 전 타입 기본천정고를 2.45M(우물천정 2.6M)로 설계해 기존의 오피스텔은 물론 아파트와 비교해도 월등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단지의 배치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에 대한 특화요소도 눈에 띈다. 전체 단지 건폐율은 10%대로 낮아 넓은 조경공간(조경률 20%대)을 자랑하며, 동간거리 또한 최대 89m로 아파트를 뛰어넘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1단지에는 단지 중앙의 선큰가든(약 280평)을 중심으로 입주민의 자부심과 품격을 높이는 초대형 커뮤니티 공간(약 900여평)이 조성된다. 선큰가든에는 가족의 휴식을 책임질 쉼터와 더불어 자녀들의 안전까지 고려한 연령별 특화 놀이공간, 트랙 산책로 등 다채롭고 풍요로운 공간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인 카페라운지, 피트니스, 사우나, 경로당, 프리미엄독서실, 골프연습장,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시어터 등은 선큰가든을 중심으로 모든 동선이 연결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서울 강남권역 아파트 단지에서 인기인 ‘째깍악어’와 MOU를 체결하여 경기도 최초로 단지 내 입점이 예정돼 있다.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째깍악어’의 입점으로 입주민에게 유아동 돌봄과 양질의 놀이·교육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와 같은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비 청약⋅세금⋅대출 등 다양한 규제에서 자유롭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가점도 따지지 않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소유 여부 및 거주지 제한 규정 등도 따지지 않는다. 또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 없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주택 담보인정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2단지의 경우 100실 미만 분양에 따른 전매제한까지 없어 당첨 후 전매도 가능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날 파주 운정신도시의 운정역 권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GTX-A, 운정테크노밸리 등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남다르다”라며, “특히 청약, 세금 등 규제에 자유로운 주거용 오피스텔임에도 아파트 보다 상품성이 우수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