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컨소시엄, 대전 동구에 '리더스시티 5BL' 4월 분양

부동산 입력 2022-03-29 17:01:50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리더스시티 통합 조감도. [사진=계룡건설 컨소시엄]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계룡건설 컨소시엄이 오는 4월 대전 동구 천동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인 '리더스시티 5BL'을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리더스시티는 대전 천동3구역 4BL, 5BL에 26개동 총 3,463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대단지로, 이번에 공급하는 5BL은 16개동 2,135가구 중 1,194가구(임대 및 지구주민 우선공급분 제외)다.


리더스시티는 우수한 입지환경과 높은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지난해 10월 4BL 청약 1순위 결과 151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4,963건이 접수돼 평균 32.9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됐다.


단지는 홈플러스, 세이백화점, 코스트코 등 쇼핑시설과 충남대학교병원,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영화관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가깝고, 천동초등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있는 초품아 단지다. 바로 뒤에는 샘골근린공원, 뾰족산, 비학산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산책로가 조성된 대전천도 인접해 있어 수변산책도 가능하다.


또한 대전 도시철도 1호선 신흥역 역세권으로 둔산동, 은행동 등 대전 시내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KTX, SRT 노선이 지나는 경부선 대전역도 가까워 서울, 부산 등 광역교통여건도 좋다. 인접한 인동 네거리에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트램) 신설역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개발사업도 진행된다. 리더스시티 5BL이 들어서는 동구 천동 일대는 주거재생혁신지구로 지정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대전역세권에는 도시재생사업과 혁신도시, 도심융합특구 개발 등도 추진 중이다.


한편 리더스시티는 국내를 대표하는 계룡건설, 대우건설, 금호건설, 태영건설 등 1군 건설사들이 시공하는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 확보로 일조와 채광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풍부한 조경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리더스시티 5BL은 규모, 입지, 교통, 생활인프라 등 모든 면에서 올해 대전 분양물량 중 단연 눈여겨볼 단지"라며 "벌써부터 대전시민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더스시티 5BL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동구 계족로 일원에 마련돼 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