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역세권 활성화…'상도역' 1,080세대 공급

부동산 입력 2022-02-18 19:16:33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상도역·방학역·미아역 역세권 사업 추진

상도역 일대 공동주택 1.080세대 공급

도봉동 방학역 일대 택시 차고지 주택 개발

미아역 공공임대 36세대 포함 260세대 건립

서울시 20개 지역 역세권 활성화 사업 검토중

[앵커]
서울시가 역세권 활성화 사업에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시는 지하철 상도역과 방학역, 미아역 인근 지역에 대해 공동주택과 편의시설 등을 조성해 공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설석용 기잡니다.
 

[기자]
서울시가 지하철 인근에 주택과 편의시설을 공급하는 역세권 활성화 정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시는 어제(17일) 제2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에서 동작구 상도동과 도봉구 도봉동, 강북구 미아동 등 역세권 지구단위계획안 3건을 수정 가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동작구 상도동 일대인 7호선 상도역 역세권에는 지하 4층~지상 35층 규모의 공동주택 단지 1,080세대가 들어섭니다. 이 중 294세대는 공공주택으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청년 창업 지원 등을 위한 공공업무시설, 공공체육시설, 키움센터, 공원 등도 조성될 계획입니다.


또 시는 도봉구 도봉동에 위치한 방학역 일대 택시 차고지 부지에는 공공임대주택 35세대와 보건지소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강북구 미아동 미아역 일대에는 공공임대주택 36세대를 포함한 도심형 주택 260세대와 거점형 키움센터, 청소년 문화수련시설이 조성됩니다.


방학역과 미아역 일대에는 '역세권 활성화사업' 방식이 적용됩니다.

'역세권 활성화사업'은 입지 요건을 만족하는 역세권 토지의 용도지역을 상향해 용적률을 높여주고, 증가한 용적률의 50%를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생활서비스시설과 공공임대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입니다.


서울시는 현재 20개 지역을 대상으로 역세권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는 방학역과 미아역의 경우 향후 건축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거쳐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제TV 설석용입니다. /joaquin@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