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영주차장 조성...고질적인 주차난 해소 기대

전국 입력 2022-01-21 16:04:15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빈집철거를 통한 쌈지 주차장 조성 등 군민 주차 걱정 해소에 적극 노력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성읍 시가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고질적인 주차난 문제가 서서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이은상기자]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성읍 시가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고질적인 주차난 문제가 서서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해 고성읍 공영주차장(60)과 버스터미널 공영주차장(89), 공룡시장 주차장(63) 3개소 총 212면의 주차장을 조성했으며 서외리 영생빌라 앞 등 3개소를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토록 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을 위해 매입한 동외리와 수남리, 무학리 등 부지를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함으로써 주택가 주차난을 일부 해소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성읍 시가지 곳곳에 주차장이 조성되면서 주변 상권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주차를 위해 돌아다니는 불편이 줄었고 시외버스터미널이나 공룡시장을 예전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주차 문제가 해결되면서 접근성이 더 좋아져 주차장 인근의 상권을 살리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고성군은 올해도 대성초등학교 앞 성내 공영주차장(1,567)을 조성할 계획으로 현재 보상 절차가 진행 중이다.

 

상반기 중 주차장이 조성되면 학교 픽업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혜진빌라 앞 정동 마을주차장(2,903), 송학광장 인근 서외리 공영주차장 예정지 추가 확보(1,172) 등의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고성군은 공영주차장 조성만으로 주차난 해결에 한계가 있어 빈집철거를 통한 쌈지 주차장 조성 주택 내 주차장 조성 지원사업도 계속해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대규모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공모사업을 통해 국·도비를 확보해 군비 부담을 줄이겠다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도 꾸준히 추진해 주차 공간 부족으로 군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