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코리아, 혜성컨벤션고등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S생활 입력 2022-01-21 09:07:5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나누리코리아]

나누리코리아(대표 이현진)는 해성국제컨벤션고(학교장 김종갑)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전문업체 나누리코리아는 협약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시대에 온라인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주간 이론과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창업 교육은 국내외 오픈마켓 사용 방법 및 운영 실무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정은 학생들에게 셀슈머 창업, 오픈마켓 실전 창업, 운영 실습을 통한 실전 판매 및 CS 교육을 통한 판매 방법 등 실제 쇼핑몰 운영 경험을 습득하고 판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또한 1차 창업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픈마켓 창업 실무 심화 과정을 운영해 재학생들에게 온라인 쇼핑몰 국내외 오픈마켓 사용 방법 및 운영을 통한 업의 기회를 마련했다.


창업 실무 심화 과정은 상품 노출 및 찜, 톡톡문의 대응하기, 상품 노출을 위한 광고 및 페이스북 연동하기, 고객 주문처리, 배송관리, 반품관리, 고객 CS 대응하기, 실제 사례별 응대 실습 등의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그 동안 쇼핑몰 운영에 관심이 있었지만 실무가 두려웠는데 2주간 수업에 참여하면서 쇼핑몰 운영, 구매 대행, 배송, 금액 선정, 고객 응대 등 실무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나누리코리아가 개발한 이지큐(Ezy-Q)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최소한의 시간과 비용으로 판매 효율을 최대화하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대량 수집 솔루션이다. 창업을 위한 사업자등록부터 제품 등록, 판매 노하우, 세금문제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위한 모든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이현진 나누리코리아 대표는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많은 분들이 쇼핑몰 창업에 도전하지만 제대로 된 준비 없이 뛰어들면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당사에서는 창업의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