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상생발전 ‘맞손’

전국 입력 2022-01-13 09:50:54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육훈련·직무능력 향상 등 취업지원 및 실업난 해소 노력키로

진주시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11일 진주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주=이은상기자] 진주시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11일 진주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하정미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학장 및 시와 대학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민의 행복 증진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진주시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 관련 교육훈련 실시 기업이 요구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 제공 교육생 취업 및 기업의 직무능력 향상 지역 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시민을 위한 시설·장비 개방 및 교류 등에 대해 공동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지난해 10월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개방에 따른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퍼스 내 보행로 설치와 교육 내실화를 위한 최신 교육훈련장비를 지원하기로 협의하고 2억여 원을 올해 당초예산에 반영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실업난 해소에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정미 학장은 진주시와의 협력을 환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이바지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