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올해 비대면 걷기사업 ‘워크온’ 만족도 최고

전국 입력 2021-12-30 00:16:29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걷기 열풍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큰 이바지

거창군은 한 해 동안 추진한 비대면 걷기사업 ‘워크온’ 참여자를 대상으로 4일간 실시한 온라인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 최고의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으로 호평을 받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거창=이은상기자] 거창군은 한 해 동안 추진한 비대면 걷기사업 워크온참여자를 대상으로 4일간 실시한 온라인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 최고의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으로 호평을 받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워크온은 개인 핸드폰에 모바일 앱(application)을 설치, 걸음 수 측정 및 개인별 건강 데이터가 분석되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기 위한 비대면 걷기사업이다. 올해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소소한 걷기 즐거움과 성취감을 주는 등 가입자가 4,150명을 넘어섰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391명이 참여했다. 설문 참여자 중 89%가 챌린지 운영에 대해 만족하고, 98%가 사업 참여 후 본인의 건강상태가 좋아졌다고 느낀다고 답했다.

 

그 외,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건강을 챙기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는 등 다양한 긍정적인 의견이 있었다.

 

또한, 북상 서출동류물길 및 거창사건 순례 인증 챌린지 등 타부서와 연계 추진을 통해 우리 지역의 숨겨진 걷기길 명소를 홍보하고 잊혀가는 우리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의미 있고 이색적인 걷기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다.

달성자에 대한 인센티브 관련해서 물품 다양화 및 모바일 상품권 선호 등의 기타 의견들로 다소 아쉬운 점도 있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주민들의 의견을 참고·보완하여 내년에도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의 건강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 참여자 중 최대 누적 걸음수로 걷기왕 3명을 선발,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