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시험원, 여수국가산단 지원기관과 친환경 전략 맞손

전국 입력 2021-12-19 17:13:16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탄소중립, 스마트그린산단 추진 등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여수시 여수산학융합원에서 여수국가산업단지 입주지원 기관과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여수시 여수산학융합원에서 여수국가산업단지 입주지원 기관과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탄소중립 및 이산화탄소(CO2) 저감, 노후산단 경쟁력 강화 등 스마트그린산단 추진 등이 주 내용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유관기관들은 탄소중립, CO2 저감·화이트바이오 산업육성을 위한 공동 기술개발·지원체계 구축 노후 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단 대개조사업·스마트그린산단촉진사업의 공동 대응 등 여수국가산단내 학··관 네트워크 활성화와 유기적 업무 협력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KTL은 여수산업단지 지원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을 강화해 산단을 고부가가치 산업클러스터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탄소중립, CO2 저감 등과 관련한 대·중소기업 간 연계 연구개발(R&D) 발굴을 지원해 신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산단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지역특화 산업인 화학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KTL 김광구 고객지원본부장은 앞으로 KTL은 여수시·산단내 지원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특화 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TL은 경남 항공·우주, 충남 천안 이차전지, 강원 원주 의료기기 등 전국 14곳에 위치한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특화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