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 82억 부동산 매각완료…"유동성 확충과 HMR 간편식 사업 탄력"

증권 입력 2021-11-29 09:31:08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디딤이 인천 논현동 소재의 부동산과 5층 건물을 매각해 82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다. 디딤은 연안식당, 백제원, 도쿄하나 등을 운영하는 외식 프렌차이즈 업체다. 

 

회사 측은 "회계상 30억원으로 잡혀있는 부동산이 82억원에 매각 됨에 따라 52억원 가량의 특별이익이 더해지면서 자본총계가 기존 30억원에서 82억원으로 늘어 자본잠식 우려가 해소되었다"고 밝혔다.

 

부동산 매각을 통해 확보된 자금은 부채상환과 간편식 사업에 탄력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2,500%에 달했던 부채비율은 올해 1분기 1,500%로 줄어들었다. 디딤은 부동산 매각으로 확보된 자금을 활용해 4분기 회계상 부채비율을 500% 밑으로 낮춘다는 계획이다.

 

디딤 관계자는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라 회사 직영매장 임차료가 부채로 인식되고 있어 부채비율이 높아 보이지만, 이는 회계상 부채일 뿐 실제부채가 아니다"라면서 "이를 제외한다면 4분기 부채비율은 300% 미만까지 낮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신규확진자가 4,000명을 넘어서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재조정'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따라, 디딤은 식당식 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사업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위기를 헤쳐나간다는 계획이다.

 

디딤은 지난해 간편식 브랜드 집쿡(ZIP COOK)을 론칭했다. 마포갈매기와 백제원, 한라담 그리고 연안식당 등의 브랜드를 사용하여 간편식을 판매하고 있다. 디딤의 간편식 집쿡은 쿠팡프레시, 쓱닷컴, 네이버 스토어팜 입점이 완료됐고 현대 백화점 온라인과 마켓컬리 등을 신규 채널로 확보했다. 올해 초에는 GS리테일과 간편식 공동사업을 체결해 GS25편의점과 슈퍼마켓, 프레시몰 등을 간편식 유통 채널로 확대했다.

 

회사 측은 올해 2분기 세스코의 3단계 방역라인을 도입해 매장 방역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간편식 사업 확대를 위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등 대형유통사 입점을 통해 판매 거점을 확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