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넥슨재단, 경남권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위한 업무협약

전국 입력 2021-11-23 00:04:43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상남도‧(재)넥슨재단‧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와 MOU체결

창원시는 22일 오후 2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남권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경상남도, (재)넥슨재단,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이은상기자넥슨재단이 100억원을 기부해 경남에 공공어린이 재활병원을 건립한다.

창원시는 22일 오후 2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남권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경상남도, ()넥슨재단,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허성무 창원시장과 하병필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김정욱 ()넥슨재단이사장, 이영준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각 기관의 역할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했다.

 

창원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 건립비(30)와 건립에 필요한 행정지원을 하고, 경상남도는 병원 건립·운영에 필요한 예산 및 행정지원을 한다. ()넥슨재단은 병원 건립을 위한 건축비 100억을 3년간 지원하며,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병원 건립·운영을 위한 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사업은 2019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2018년 충남권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대전광역시에 선정된 데 이어 국내 두 번째이며, 창원시에 위치한 창원경상국립대학교 병원 연접지에 건립하게 됐다. 병원은 지하1, 지상4층 규모로 2024년 개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경남권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시는 병원 건립비 지원과 함께 협약기관과 적극 협력해 집중재활치료가 필요한 중증장애아동들에게 재활치료 및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