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이앤씨, 엔에프티플래닛과 NFT 공동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

증권 입력 2021-10-08 13:10:0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세원이앤씨는 8GotG 플랫폼 개발운영사인 엔에프티플래닛과 NFT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신규 합작 법인을 설립해 실물자산에 기반한 NFT 생산기지 구축, 마켓 플레이스 운영, 다양한 NFT IP 확보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현재 합작법인을 통해 사업을 진행할 다수의 NFT IP들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외 대형 거래소에 상장과 등록 예정인 NFT IP와 국내 대형 엔터테인먼트사와 NFT IP 사업 진출에 대한 논의를 추진 중이다.

 

또한 NFT 게임을 런칭해 글로벌 NFT 게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NFT 시장에서 한 획을 긋고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NFT'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희소성을 가진 대체 불가능 토큰을 의미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대체 불가능한 특성을 이용해 소유주를 증명하거나 원본임을 증명해 줄 수 있다. 덕분에 NFT는 미술품, 부동산, 게임 아이템 등에서 수집품, 더 나아가 투자자산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세원이앤씨 관계자는 현재 국내외 인기 게임 IP를 확보하고,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에 힘쓰고 있다""NFT 거래에 특화된 GotG 플랫폼과 협력해 NFT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 재편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GotG 플랫폼은 NFT에 특화된 가상자산 월렛, 마켓 플레이스, 메신저가 통합된 앱 개발을 끝내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보증을 제공하는 신개념 DAG 프로그램을 강점으로 NFT에 특화된 월렛과 함께 NFT 마켓 플레이스, 커뮤니티 메신저까지 한 앱에 담았다.

 

DAG 프로그램은 업계 최초로 가상자산을 보증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GotG 플랫폼과 보증 계약이 이루어진 토큰, NFT 등의 가격이 하락하면 블록체인을 활용한 자동 청산 기능을 통해 GotG 또는 이더리움으로 스왑된다. DAG 프로그램이 적용된 가상자산의 투자자는 급변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안정적인 투자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한편, NFT 시장분석업체 넌펀저블닷컴에 따르면 지난 20191,4000만 달러였던 NFT 시장 규모는 지난해 34,000만 달러로 2배 이상 급증했다. 올 들어서도 1분기 NFT 거래량은 20억 달러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