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홀몸 어르신 돌봄 서비스' 행정력 집중

전국 입력 2021-09-15 19:36:19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3일~24일까지 2주간 어르신 3천112명 대상

맞춤 돌봄 서비스·거동불편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

화순군 청사 전경. [사진=화순군]

[화순=신홍관 기자] 전남 화순군이 추석 명절에 맞춰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서비스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화순군은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돌봄 서비스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이는 올해 추석은 지난해부터 지속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홀몸 노인의 고립감과 우울감 우려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화순군은 홀로 사는 어르신 등 명절 연휴 돌봄 공백이 없도록 어르신 3112명에 대해 화순군, 읍·면, 돌봄 서비스 수행 기관이 협력해 보호대책을 추진한다. 

아울러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어르신에게 노인맞춤 돌봄서비스와 어르신 지킴이단을 활용해 연휴 전후 3회 이상 안부를 확인한다. 홀몸 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댁내 장비(화재감지기·동작감지기·응급호출기) 사전 점검, 연휴 기간 집중 모니터링, 거동 불편 재가 어르신 식사배달 사업도 병행한다.

특히 사업별 긴급 상황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비상 상황에 대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추석 명절을 건강하게 보내길 기원한다”며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상자 발굴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