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금속, 하이리움산업 선박용 액화수소 연료탱크 개발 소식에 상승

증권 입력 2021-09-06 14:32:26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대양금속이 상승세다. 최근 대양금속이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한 하이리움산업이 액화수소 연료탱크 공동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6일 오후 230분 현재 대양금속은 전일 대비 2.88% 상승한 6,070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한국조선해양은 포스코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하이리움산업 등과 함께 선박용 액화수소 연료탱크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선박용 액화수소 연료탱크 및 연료공급시스템 개발 액화수소 저장 및 운송을 위한 스테인리스 강재 개발 액화수소 연료탱크 제작 액화수소 추진선박 상용화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양금속이 신사업 추진을 위해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한 하이리움산업은 액화수소 생산, 저장, 이송, 안정 분야 국내 유일 원천 기술을 확보한 액화수소 모빌리티 플랫폼전문 회사다. 이번 공동개발 사업에서 하이리움은 수소액화기 및 육상 액화수소 탱크의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선박용 탱크 제작을 맡게 된다.

 

대양금속은 7월 매출이 올해 최대 월매출을 달성하는 등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가전업계 특성상 하반기에 블랙프라이데이 등으로 가전제품 소비 수요 쏠림 현상이 있는만큼 추가적인 매출성장과 수익 향상이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철강 경기 회복에 따른 원재료 가격 인상과 더불어 우호적인 시장환경으로 7월 올해 최대 월 매출을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코로나19 보복 소비로 시장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남부사업소 확장 이전에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하반기 실적 성장세는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진출한 액화수소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스테인레스 박판형 가제 등을 활용해 하이리움산업과 협력하며 신규 사업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