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투자전략]불확실성 해소된 증시, 단기 매매 집중해야

증권 입력 2021-08-30 06:24:02 서정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지난주 뉴욕 증시는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의 완화적 통과 정책 기조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특히 금리 인상에 대한 불안감을 종식시키며 S&P500과 나스닥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증권업계는 국내 증시가 파월 의장의 ‘비둘기파’적인 발언 등에 힘입어 긍정적 흐름을 보일 것이라 전망했다. 다만, 주요 글로벌 경기 지표 등의 영향에 업종별 차별화 장세가 지속될 수 있다며 단기 매매에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미국 증시가 연내 테이퍼링(자산매입규모 축소)을 시사했지만, 7월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당시와 크게 변화되지 않은 파월 의장의 발언 등으로 상승한 점은 국내 증시에 긍정적일 것”이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러셀2000지수, 달러화 약세, 국제유가 상승 등은 외국인 수급에 긍정적”이라 전했다.

이어 서 연구원은 “다만, 고용보고서, ISM제조업지수 결과를 기다리며 국내 증시는 1% 내외 상승 출발 후 상승폭 확대 보다는 업종별 차별화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장기적 투자 측면에서는 기존 주도주의 비중확대가 필요하겠지만 단기 전망과 대응에 있어서는 유연함을 조언했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 상황 악화, 중국 규제 리스크, 미국과 한국 통화정책 불확실성에 반도체 업황, 실적 불안이 가세하며 불확실성 요인들이 생겼고, 외국인 매도․원화 약세 등의 변수 간에 서로 부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는 악순환의 고리가 형성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반도체와 코스피 실적 전망, 원달러 환율 변화 확인 전까지 단기 매매에 집중할 것”을 제안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