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특화공간 개장···체험 확대

산업·IT 입력 2021-08-27 19:23:34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기아가 첫 전용 전기차 'EV6'의 특화 매장을 선보입니다. 단순한 차량 판매를 넘어, 전기차를 직접 보고 느끼는 체험 공간을 마련한 건데요.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건물 입구에 들어서자 천장 왼편에 475개의 LED와 실타래가 줄지어 보입니다.

 

전기차 EV6의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475㎞를 알기 쉽게 형상화한 겁니다.

 

기아가 오늘 개장한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Unplugged Ground) 성수’입니다.

 

지난 1960년대 건설된 방직공장을 리모델링했는데, 외형을 그대로 살려 과거와 현재·미래를 잇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전시 공간은 6개 구역으로 구성됩니다.

 

헬로 EV6 존과 라이프 존·인사이드 존·상담 존·라운지·가든 등으로, EV6에 사용된 폐플라스틱 섬유 원사 등을 활용한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특히 라이프 존에서는 EV6의 이동형 에너지 저장장치 ‘V2L’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차와 연결된 스피커는 17일 5시간 동안, 건조기와 에어랩은 27시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외에도 전기차의 기술력과 성능을 체험하고, 약 1,000가지 조합의 가상 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기아는 EV6의 스탠다드와 롱 레인지·GT-라인 모델을 우선 출시하고, 내년 하반기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더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운영합니다.

 

이번 성수에 이어 다음달 8일 경기 의왕시에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을 추가로 개관할 예정입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