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상위 경매회사 '소더비' 부산 오시리아에 들어선다

전국 입력 2021-08-23 15:58:50 수정 2021-08-23 16:12:24 변진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R·VR·메타버스·미디어파사드 등 첨단기술 테마파크 조성

부산시전경. [사진=부산시]

[부산=변진성 기자] 세계 최고 경매회사 '소더비'가 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에 들어선다.

부산시는 23일 오후 부산시청 7층 회의실에서 ㈜코리아소더비국제부동산, 소더비부산㈜과 '소더비 부산(영문명 Sotheby’s Busan)'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김도영 ㈜코리아소더비국제부동산 대표, 김구 소더비부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체결식에서 김도영 대표는 오시리아관광단지 트렌디 스토어 부지에 지하 4층, 지상 9층, 연면적 72,682.14㎡ 규모의 '소더비 부산' 설립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소더비 부산'은 해외 유명 건축가들이 공간을 특색있게 구성하고, 소더비의 모든 온·오프라인 콘텐츠와 자동차 테마파크, 소더비 갤러리, 카페, 박물관 등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특히, VR, AR, 광학기술, 메타버스, 미디어파사드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세계 유일의 테마월드 조성을 목표로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소더비부산㈜ 김구 대표이사도 부산을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소더비의 모든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국제적인 경매 행사 유치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소더비부산㈜은 '소더비 부산'이 건립될 오시리아관광단지 내 트렌디 스토어 부지를 이미 매입 계약을 체결했고, 현재 건축설계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향후 외국인투자 유치 등을 통해 1조 원에 이르는 사업비를 충당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코리아소더비국제부동산, 소더비부산㈜과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과 그 외 다양한 협업사업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소더비는 창립자 새뮤얼 베이커가 1744년 고(古)서적 경매를 시작하면서 출범해 지금까지 280여 년의 역사와 함께 세계적인 명성과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옥션 브랜드다.

  

박형준 시장은 "글로벌 복합관광 단지로 성장할 오시리아 관광단지를 완성하는 퍼즐들이 하나하나 맞춰지고 있다. 그 퍼즐 중 하나인 소더비 부산이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mc05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