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광토건, 소형 오피스텔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이달 분양

부동산 입력 2021-07-19 08:26:17 수정 2021-07-27 08:21:16 정창신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DMC 하우스토리 향동’ 투시도. [사진=남광토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고양 향동지구에서 1~2인 가구에 특화된 소형 오피스텔이 이달 첫선을 보인다. 

 

남광토건은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서 ‘DMC 하우스토리 향동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지상 7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21~29277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12028629A 5629B 195실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대지면적 122만여에 계획인구 23,232, 8933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다. 서울 마포구·은평구와 인접한 서울 생활권인데다,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인 만큼,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하는 주거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DMC 하우스토리 향동은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미디어 클러스터가 조성돼 있는 상암 DMC를 비롯해 여의도·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쉽고, 광화문·종로 등도 가깝다. 이밖에, 향동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건립이 다수 예정돼 있다.

 

여기에 자유로·2자유로·강변북로·내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의 접근이 쉽다. 또한, 서울문산고속도로·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이용 시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GTX-A 노선 개통을 비롯해 고양선 향동지구역·경의중앙선 향동역 등 교통망 확충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는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향동지구 중심부에 위치해 각종 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봉산 서쪽 자락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현된다. 향동숲내초를 비롯, 향동초·향동중·향동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운 교육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인근에 판교테크노밸리의 2.7배 규모인 창릉신도시가 들어선다. 창릉신도시는 3기 신도시 중 하나로, 스타트업 기업지원시설을 비롯해 복합문화센터 등이 건립 예정이다. 아울러, 인근 수색역 일대 22만 여부지를 쇼핑·문화·비즈니스 등의 기능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며, 고양시 대화동 일원에서는 방송·영상·웹툰 등을 총망라한 지적재산 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가 오는 2024년 완공된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DMC 하우스토리 향동은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출 전망이다. 전실 복층형 설계를 적용하며, 일부 호실은 희소성 높은 더블 복층 구조로 설계했다. 이를 통해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입주민들이 홈 오피스나 취미 공간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4m의 층고 설계(최상층은 4.9m)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호실에서는 봉산의 그린 뷰도 가능할 전망이다. 세탁기·건조기·콤비 냉장고·2구 전기쿡탑·가전소물장 등이 무상 제공되는 풀 퍼니처시스템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치솟으면서, 청약가점이 낮은 2030세대 사이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다단지는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향동지구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1~2인 가구에 특화된 맞춤형 평면설계 등을 선보이는 만큼 눈길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마련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