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보증 도입 위한 MOU 체결

금융 입력 2021-07-16 14:26:14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이제 전국의 신협에서도 주택도시보증공사의‘주택구입자금보증상품’과 ‘주택임차자금보증상품’을 취급하게 됐다.

 

신협중앙회는 16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상호금융업권(신협농·축협수협보증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신협중앙회 박영범 관리이사주택도시보증공사 권형택 사장농협중앙회 이재식 상호금융대표이사수협중앙회 강신숙 지도경제부대표국민의 힘 하영제 의원(사천·남해·하동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뜻을 같이 했다.

 

이에 따라 신협에서도 HUG의 ‘주택구입자금보증상품’과 ‘주택임차자금보증상품’을 취급할 수 있게 됐다‘주택구입자금보증상품’은 주택분양을 받은 입주예정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은 주택구입자금의 상환을‘주택임차자금보증상품’은 임대주택의 임차계약자가 주택 임차자금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을 시 대출받은 임차자금의 원리금 상환을 HUG가 책임지는 서민주거안정 보증상품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택 구입을 희망하는 지역 분양자의 보증상품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입주예정자와 임차계약자는 HUG의 보증으로 신용등급 이상의 대출을 받을 수 있고신협은 HUG를 통해 원리금 상환을 보장받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신협은 2018 HUG와 정비사업대출협약을 통해 전국의 재개발·재건축사업조합의 조합원 이주비에 대한 대출을 지원해왔다신협은 조합원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20년부터 HUG와 ‘주택구입자금보증상품’등 다양한 보증상품을 취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무협약을 추진하였고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소비자들의 선택이 폭이 넓어질 예정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지속적인 노력 끝에 내 집 마련에 꼭 필요한 주택구입 및 임차자금 보증상품을 신협에서도 취급하게 됐다”며“향후에도 조합원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