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코로나19 백신 접종하면 할인 혜택…미용실, 음식점 등 100여 개 업소

전국 입력 2021-07-15 13:00:57 임태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승원(중앙) 광명시장과 상인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 할인 혜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협약식을 가졌다.[사진=광명시]

[광명=임태성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광명시민은 관내 전통시장, 미용실, 음식점 등 100여 개 업소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기 광명시는 지난 달 부터 백신접종 시민에게 광명동굴 입장료, 공공체육시설 이용 할인 혜택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백신접종 참여율을 높이고자 관내 소상공인들도 인센티브 지원에 자발적으로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전통시장, 광명새마을시장, 크로앙스 상인회, 대한미용사회 광명시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 광명시지부와 예방접종 인센티브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항기 광명 전통시장 상인회 대표, 전덕배 광명 새마을시장 상인회 대표, 김영애 대한미용사회 광명시지부 대표, 나상준 한국외식업 중앙회 광명시지부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백신 접종을 마친 시민은 광명전통시장, 광명새마을시장에서 7월 중 일주일 동안 5만원 이상 물품 구매 시 5,000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크로앙스 상인회도 48개 업소에서 7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사은품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7, 8월 두 달 간 관내 미용실 50개소에서 펌과 염색 시 10% 할인 혜택, 음식점 7개소에서 연령 제한 없이 모든 접종자를 대상으로 전 메뉴 1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앱 또는 종이 증명서(확인서)를 지참해야 하며, 종이증명서는 접종센터나 접종병원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센티브 지원에 협조해 주신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감사드린다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방역과 예방접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130시 기준 1차 접종 27.8%, 2차 접종 9%를 완료했으며, 이달 26일부터 50대를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할 계획으로 현재 예약을 받고 있다./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