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 “변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백신 BLS-A01, 효능 확인”

증권 입력 2021-07-14 10:28:22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바이오리더스는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예방 백신 ‘BLS-A01’에 대해 전문 평가기관의 동물실험 결과 유의성 있는 예방 효과가 확인됐다고 14일 밝혔다. 

 

바이오리더스의 백신 후보물질 BLS-A01T세포의 항바이러스 활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지난 4GMP 생산에 들어가 임상시험 진입을 앞두고 있다. 회사는 BLS-A01이 뉴클레오캡시드 항원 도입으로 기존 스파이크 단백질 항원 백신보다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효능이 우수하고 항체 지속기간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연구는 햄스터에 자사의 백신후보물질을 접종한 후 코로나19에 대한 예방 효과를 확인하는 실험으로 전문평가기관인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수행됐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에 감염된 동물의 가장 대표적 증상은 급격한 체중감소 증상이다라며 평가 결과 BLS-A01을 접종한 동물에서는 예방효능의 대표적 지표인 체중감소가 상당히 억제되는 효능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감염 대조군(백신 미접종)은 감염 후 6~7일째 평균 12%의 체중 감소와 실험 종료 시점(11일째)에도 완전히 체중 회복이 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일반적인 코로나 백신 유사 대조물질(스파이크 항원)을 접종한 시험군은 감염 대조군과 유사하게 감염 후 6일째에 11%의 체중감소를 보였고, 시험 종료 시점에서 정상체중을 회복했다.

 

반면 BLS-A01을 접종한 시험군은 감염 후 6일째에 미미한 체중감소(5% 이하), 곧 정상 체중으로의 회복이 나타났으며 이는 통계적으로 타 대조군 대비 유의성이 있는 효과임이 확인됐다. (p = 0.0001)

 

회사 측은 본 동물실험의 평가항목들에 대한 추가적인 폐렴 병변 등을 포함한 모든 유효성 평가지표에 대한 분석이 이달 중에 완료될 것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