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체인, 블록체인 기반 IoT 생태계 구축을 위한 新 로드맵 발표

금융 입력 2021-07-14 08:15:35 enews2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립체인, 고도화 및 역량강화 전략 업데이트. [사진=립체인]

서비스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이 고도화 및 역량강화 전략을 업데이트한 로드맵과 사업 계획을 14일 공개했다. 핵심 내용은 연구개발 및 검증 테스트를 거친 블록체인 서비스 인프라 구축이다.


개선된 로드맵은 ▲PID기반 IOT물류시스템 오픈베타 ▲립체인 기반 간편결제 ‘립페이’ 오픈베타 ▲립체인 기반 매출누락방지시스템 ‘내일드림’ 오픈베타 ▲립체인 기반 DID 국제표준화 등록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LN벤처그룹의 관계사인 립체인은 지난 2020년 12월, 1차로 양원제 합의 알고리즘(PoDC) 기반의 알파 버전을 Geth(Go ethereum)를 이용해 개발했으며, 올 3월부터 성능 고도화를 위해 텐더민트(Tendermint) 기반으로 플랫폼을 변경하여 2차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온라인 투표, 디지털 자산 분야(DABS), 글로벌 ICT 사업 진출 등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최근에는 ICTK 홀딩스와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으며, 서울대학교 분산시스템 연구실과 양원제 합의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해 맞손을 잡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정한 립체인 대표는 “코로나19에 따른 전 세계적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시장은 매년 38% 이상 성장해 2025년에는 약 23조3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립체인 또한 금번 발표한 로드맵을 토대로 연구개발과 투자를 늘려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나아가 블록체인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