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분양 개시

S경제 입력 2021-07-11 09:00:00 유연욱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가 분양을 개시한다.

 

생활형숙박시설이란 공중위생법관리 상 숙박업 실내에서 취사, 세탁 등을 모두 할 수 있는 주거 생활 시설을 말한다. 일반 호텔과 비슷하나 기존 주거 공간처럼 실내 취사, 세탁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두드러진다.  호텔, 오피스텔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공간인 셈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기 때문에 청약통장 없이 전국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또 전매 제한이 없어 개별 등기로 부가가치세를 환급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주택법 적용을 받지 않는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단지 규모는 연면적 32,292, 지하 4, 지상 20, 431실 등이다. 실내 전용면적은 22~179㎡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여기에 근린생활시설 17실이 들어서며 단지 내에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서 인피니티풀, 아이스링크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특히 공영주차장과 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자리하여 방해 없는 영구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강점이다. 실제로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전 객실 100% 오션뷰 첨단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이 강점이다.

 

스마트 프런트 및 사물인터넷(IoT) 도입 등 아파트 장점을 도입한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주변 편의시설로 대형쇼핑시설인 이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해수욕장, 캠프장이 도보권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식당, 카페 등도 즐비해 있다.

 

메가박스(속초점)를 비롯해 속초농협하나로마트(엑스포점)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속초시청,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강원도청 산하 속초의료원 등 공공·의료기관도 자리한다.

 

뿐만 아니라 청초호, 영랑호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가깝다. 이와 더불어 속초 해변에서 대포항을 직접 연결하는 1,997m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 개발, 최대 21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관람차 조성 등의 개발 호재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서울~양양 고속도로,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 등의 교통 환경 역시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의 분양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속초 방문객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국제여객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한편,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해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