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2일 견본주택 개관

부동산 입력 2021-07-02 13:33:14 수정 2021-07-28 08:45:2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 부산진구 초읍2구역에 들어서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84A 타입 거실 이미지. [사진=코오롱글로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오롱글로벌은 2일 부산 부산진구 초읍2구역 재개발로 선보이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아파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사전예약 방문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동시 운영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전문가인터뷰, 주택형별 특장점 등 상세 정보 및 특화아이템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견본주택 스카이텔링이 운영된다.

 

앞서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공식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견본주택 관람 사전예약 신청을 받았다. 접수 첫 날인 지난 30일 오전 일찌감치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픈 후 3일과 청약 직전 주말까지 예약이 조기 마감됐으며, 공식 홈페이지에는 하루동안 16,000여 명의 방문자가 접속하기도 했다.

 

코오롱글로벌 분양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의 관람을 사전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지난 630일부터 운영된 사전예약 홈페이지에 수만 명의 접속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코오롱글로벌의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지하 3~지상 최고 309개 동, 756가구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 8449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A 267가구 59B 145가구 84A 87가구 등이다.

 

청약일정은 7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1순위 해당지역, 141순위 기타지역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722일이며, 정당계약은 8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60만 원 대로 책정됐다.

 

아파트 1순위 청약은 무주택 또는 1주택(분양권 포함) 세대주로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경과하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세대 내 전원이 과거 5년 이내 청약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부산광역시 1년 이상 거주자는 1순위 해당지역, 부산 1년 미만 또는 울산, 경남 거주자는 1순위 기타지역에 청약할 수 있다.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권을 갖췄으며, 햇빛과 바람이 잘 들도록 조성된다. 평면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제외)와 스마트한 광폭 수납공간을 갖춘 탑상형 평면으로 설계되며,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을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특화설계도 곳곳에 도입된다. 84A타입에는 현관창고 및 복도팬트리가 조성돼 다양한 물품들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59A타입의 경우 소형 평형임에도 복도팬트리가 적용된다. 특히 59B타입에는 84타입에 버금가는 안방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스마트 환경 센서로 공기 오염도 측정 및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전열교환기를 통해 24시간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으며, 지하PIT 공간을 활용한 세대별 계절창고가 세대당 1개소씩 기본 제공돼 부피가 큰 계절용품 및 레저용품 수납이 용이할 전망이다.
 

부산 부산진구 초읍2구역에 들어서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84A 타입의 알파 하이브리드월이 적용된 침실 이미지. [사진=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의 자체 개발 스마트홈 플랫폼 브랜드인 스마트 하늘채 IoK’도 적용된다. IoK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과 코오롱(KOLON)의 합성어이자, 아임 오케이(I’m OK)를 의미하는 중의적인 브랜드 네임이다. 스마트 하늘채 IoK는 단순 제어 및 모니터링에서 나아가 사용자 생활패턴에 맞춘 나만의 시나리오 설정 및 자동실행은 물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안하는 등 개별 고객의 컨디션을 반영한 스마트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며, 단지 내부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 미세먼지 신호등 및 조명형 미스트폴 등을 배치해 쾌적함과 안전을 더했다. 워터라운지, 핀오크그로브 등 자연을 테마로 한 휴식 공간들도 갖춰진다.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법정 주차 대수 이상인 세대당 1.4대로 주차공간을 여유롭게 확보했다. ‘모듈 주차장설계를 통해 기둥 사이에 차량 2대만 주차할 수 있게 배치해 문콕방지까지 고려하는 등 안전성을 높인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견본주택 오픈 기념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하늘채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하고,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단지에 적용되는 특화 아이템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는 625일부터 7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견본주택은 부산 동래구 충렬대로 일원에 마련됐으며, 입주예정일은 20245월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