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등 잘 나가는 플랫폼주…"더 간다"

증권 입력 2021-06-22 09:11:07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 고공행진…반년 새 두 배 가까이 급등

"카카오, 높은 벨류에이션에도 주가 상승 지속"

현대차證 "하이브, 호실적 전망…목표가 35만원"

반년 새 35% 오른 네이버…"추가 상승 여력 충분"

네이버,평균 목표가 대비 상승 여력 25.5% 남아

[앵커]

네이버, 카카오 등 이른바 플랫폼 관련주 주가가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이 흔들려도 꾸준한 우상향 기조를 보이며 고점을 높이고 있는데요. 가파른 주가 상승에 가격이 비싼 것 아니냐는 우려 속 성장 여력이 여전히 충분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 전망을 김혜영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카카오 주가가 연일 상승하며 고점을 높이고 있습니다.

연초 대비 96%가 넘게 오르며 반년 사이 두 배 가까이 뛰었습니다.


호실적, 자회사IPO 등 다양한 모멘텀이 주가를 견인한 건데, 높은 벨류에이션에도 증권가에서는 아직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기존 보다 35% 높인 1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고, SK증권 역시 주간 추천 종목으로 카카오를 꼽았습니다.


[인터뷰]황승택/하나금융투자 연구원

“실적도 잘 나올 것으로 보고 있고, 신규 비지니스도 턴어라운드 하는 부부들, IPO 관련한 부분들도 연결 가치 재평가라는 측면에서 카카오의 주가에는 긍정적이죠. 추가적으로 투자 심리는 우호적인 수준에서 유지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고, 주가는 앞으로도 비교적 양호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역시 반년 사이 35%나 오르며 파죽지세입니다.

하나금융투자가 주간 추천 종목으로 네이버를 제시하는 등 증권가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49만7,273원으로 현 주가 대비 상승 여력이 25.5%나 남은 겁니다.

증권가에서는 공격적인 쇼핑 부문 확대 전략과 광고 매출 상승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팬 플랫폼 기업인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도 쾌속질주하고 있습니다.

1주당 주가가 30만원을 돌파하며 시가총액 10조 시대를 열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2분기 BTS 일본 컴백 등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고, 하이브의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23% 상향한 35만원으로 올려 잡았습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hyk@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