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 론칭
[사진=빙그레]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빙그레가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을 론칭하며 단백질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고 31일 밝혔다.
‘더:단백’은 더하다, 채우다를 뜻하는 ‘더’와 ‘단백질’을 합성한 빙그레에서 만든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완전 단백질을 주요 원료로 해 단백질을 설계 했으며, 약 1년여에 걸친 제품 테스트를 통해 단백질의 텁텁함과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했다.
더:단백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제품은 250ml 드링크(RTD) 제품이다. ‘더:단백 드링크 초코’는 MPC(우유 단백질) 원료 기준 100% 우유 단백질이면서 100% 완전 단백질로, 달걀 3.6개 분량의 스위스에서 제조한 단백질 20g을 함유했다. 성인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6%에 달하는 양이다. 반면 당은 1g 미만, 지방 함량도 0.5g에 불과하다. 근육 회복 및 성장에 도움이 되는 BCAA도 4200mg 들어가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국내 단백질 제품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1000억원 규모를 넘어섰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이번 ‘더:단백 드링크 초코’ 출시를 시작으로 더 쉽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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