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분양 중…특화설계·주거서비스 선봬

부동산 입력 2021-05-28 08:37:3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강남 스포월드 부지에 고급 주거복합단지가 공급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분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234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원에디션 강남은 강남 정중앙인 역삼동에 들어선다.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주거·업무·상업·문화 등 강남의 주요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라움아트센터를 비롯, LG아트센터·선정릉 등 문화공간도 인근에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돋보인다.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서,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의 출퇴근 여건을 갖췄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단지 인근에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 23만 여부지에 호텔과 상업시설·오피스 등이 들어서는 르네상스 호텔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아마존·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어, 인근 테헤란로와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산업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아울러, 글로벌 MICE 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GBC(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부지가 가까워, 해외에서의 수요 유입에 따른 고급 주거시설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원에디션 강남은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췄다. 우선,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인다. 생활공간 내부는 와이드LDK 설계로 개방감이 극대화되며,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이 도입된다. 이밖에도 독일제 명품 주방 가구 지매틱을 비롯,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이태리산 브랜드 리마데시오’·미국의 주방 및 욕실 제품 브랜드인 퀼러등 해외 명품 가구 및 가전 등도 적용된다.

 

차량을 통해 출퇴근하는 입주민들의 니즈를 반영,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343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해, 가구당 1대 이상 주차가 가능하다. 특히, 100% 자주식 주차가 보장된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다수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발렛·세탁·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복합단지인데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이라는 점이 맞물려 관심을 받고 있다고소득 수요층을 위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현재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위치해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