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유지' 코아시아옵틱스, 오늘 24일 거래 재개 “글로벌 렌즈 기업 도약”

증권 입력 2021-05-24 08:24:4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광학렌즈 전문기업 코아시아옵틱스가 약 10개월만에 거래 재개된다. 

 

24일 코아시아옵틱스는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의 기업심사위원회 개최 결과에 따라 상장 유지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거래 재개 시 시초가는 거래정지 가격(2055)에서 50%~200% 사이에 결정된다.

 

코아시아옵틱스는 전 경영진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지난 7월부터 거래가 정지된 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된 바 있다. 이후 회사는 최대주주 변경을 통한 지배구조 개선과 비주력사업에 대한 경영 효율화 등으로 경영 정상화를 마쳤다.

 

현재 최대주주는 코아시아케이프 제일호신기술사업투자조합(35.68%)이다. 코스닥 상장기업 코아시아는 이 펀드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했다. 코아시아의 핵심 경영진이 직접 경영도 맡으며 상장 유지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고, 경영 투명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향후 코아시아옵틱스는 코아시아의 카메라모듈 종속회사인 코아시아씨엠비나와 보유한 기술력 및 해외 영업 네트워크 등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전망이다. 코아시아씨엠비나는 삼성전자의 1차 공급업체로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을 공급 중이다.

 

코아시아옵틱스 관계자는 "코아시아 그룹 핵심 경영진의 노력과 책임경영이 이번 상장 유지 결정에 주요하게 작용했다""코아시아 그룹과의 지속 가능 시너지를 도모하며 광학렌즈 전문기업으로서의 체질 개선을 이뤄낸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책임경영과 체질 개선을 통해 지난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국내 최대 수준의 생산 캐파 및 베트남 생산기지를 기반으로 건실한 글로벌 렌즈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코아시아옵틱스는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09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27억원을 달성했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