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펫 프렌즈 파크·메리키즈 그라운드 등 힐링커뮤니티 눈길

부동산 입력 2021-05-21 08:32:5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단지내 펫 프렌즈 파크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단지가 자연친화적인 입지, 한화건설의 특화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대형 평형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힐링 단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직방이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주택공간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지와 외부구조 요인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약 32%쾌적성-공세권·숲세권을 선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대중교통이나 도로 등 교통 편리성(13%)보다도 2배 이상 높은 응답률이다.

 

집 가까이에 대형 공원이나 산이 있으면 깨끗한 공기와 자연을 즐길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산책로와 운동기구 등 공원 내 조성되는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천호지와 태조산이 가까이 있다.

 

단대 호수 걷자고 꼬셔가수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꽃송이가에 이런 가사가 나온다. 가사의 배경이 된 곳은 천안 천호지.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해 '단대호수'로도 알려져 있다. 이곳은 천안 12경 중 한 곳이며, ‘단대 호수 걸으면 연인이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1957년 준공된 천호지는 2009년 생활체육공원으로 조성됐다. 특히 호수를 빙 둘러 벚나무가 즐비한데 그 밑으로 난 산책로를 걸으면 유명한 벚꽃 축제를 찾아가지 않아도 벚꽃을 즐길 수 있다. 또 이곳에는 간단한 운동기구들도 있어 운동, 휴식을 즐기는 주민들이 쉽게 눈에 띈다.

 

또한 단지 뒤쪽으로는 약 421m 높이의 태조산이 있다. 태조산은 과거 고려 태조가 이곳에 머물렀다 하여 태조산이라 부르게 됐다고 한다. 태조산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등산코스가 연결돼 있어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힐링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고, 계곡을 따라 조성된 경관이 아름다워 천안 시민들이 휴식공간으로 찾고 있다.

 

또한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단지 옆에 어린이공원이 예정됐고, 천안천 산책로와 야외공연장·인공암벽장·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도솔광장도 가깝다.

 

힐링 단지라는 콘셉트에 걸맞는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먼저 단지 내에는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인구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인 펫 프렌즈 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펫 프렌즈 파크는 단지 안에 설치된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로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 라이프를 보낼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의 자녀를 위한 메리키즈 그라운드도 설치된다. ‘메리키즈 그라운드는 올록볼록한 마운딩이 구현된 창의적인 놀이공간으로 입주민의 자녀들이 놀기 좋은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자녀들의 통학을 위한 스쿨스테이션과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주민운동시설 설치되며, 카사파크·커뮤니티 광장·어린이놀이터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주방 펜트리와 대형 드레스룸도 적용된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보안 시스템 등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첨단 시스템도 선보인다.

 

한편, 한화건설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5월 중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지상 29, 6개 동, 전용면적 76~159, 602세대 규모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7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입주는 202312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