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6월 분양

부동산 입력 2021-05-18 09:48:3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 동구서 12년만 ‘푸르지오’ 공급

대구 동구 용계동 도시개발사업으로 들어서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6월 대구 동구 용계동 575-12번지 및 492-1번지 일원에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용계동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되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A1·A2블록 2개 단지로 조성되며, 지하 2~지상 15층 총 1,313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1단지는 12개동 745세대, 2단지는 9개동 568세대이며, 두 단지 모두 전용 59~99의 판상형 중심의 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인근 율하 권역 내 신규 분양 단지 중 가장 많은 세대수의 아파트로 소규모 단지에서 찾아보기 힘든 주민공동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1단지는 수영장과 피트니스클럽, 2단지는 YBM 잉글리쉬 커뮤니티와 골프 클럽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특화 시설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난 2009각산 푸르지오입주 이후 12년 만에 대구시 동구에 공급되는 푸르지오 단지다. 최근 3년 연속 주택공급 실적 1위를 달성한 푸르지오는 아파트 브랜드평가 관련 각종 지표에서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해온 브랜드다.

 

최근 대구에서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센트럴(202012)’수성 더팰리스 푸르지오 더샵(20211)’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올해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외 서구 내당동(반고개역 푸르지오 엘리비엔), 북구 노원동(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 남구 이천동, 동구 효목동 등 대구 전역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대구 동구 용계동 도시개발사업으로 들어서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대구지하철 1호선 용계역 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화랑로와 범안로를 통해 대구 시내 접근도 용이하다. 또한, 동대구IC가 가까이 있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시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수의 버스 노선을 활용한 대구 주요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에는 굵직한 개발호재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지난해 8월 확정된 군공항 이전으로 후적지 개발이 진행되면 각종 인프라가 확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에서 차량 5분 내로 접근 가능한 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2022년 준공 예정)와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개발 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향후 이들 산업단지의 배후 주거단지가 될 것으로 관측된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대구 4차 순환도로가 올해 말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대구 전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대구에서도 교통의 요지에 들어서는 데다 공항 이전, 산업단지 개발 등 굵직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큰 폭의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라며 주변 단지에서 볼 수 없는 수영장, YBM어학원 등 특화 시설까지 배치함으로써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6월 분양을 앞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용계동 1023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부동산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