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익 삼영S&C 대표 “AI기반 환경센서,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특례 상장 추진”

증권 입력 2021-05-04 14:40:22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상익 삼영S&C 대표.[사진=삼영S&C]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삼영S&CAI기반 지능형 Intelligent Sensing Solution 공급업체로서 환경센서 분야의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것 입니다
 

 

5월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인 삼영S&C4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업 전략 및 향후 성장에 대한 포부를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삼영S&C는 그린뉴딜의 근간인 환경, 에너지효율, 건강과 관련된 온도, 습도, 미세먼지, 가스 등 센서와 그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센서의 기초 소재부터 반도체공정을 통한 소자 Wafer 제작, 모듈 패키징 및 트랜스미터 완제품까지 일괄 공정을 수행할 수 있는 원천기술과 핵심 인력, 양산 설비를 자체 보유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HumiChip® 칩형 스마트 온습도센서는 글로벌 리더로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인 포드(Ford)사 뿐만 아니라 산업용 기기 업체에 스마트 센서를 수출했으며, 지난 10년간 연평균 20% 이상 성장해왔다.

 

박 대표는 산업용 공기질 센서 세계시장의 TOP5로서 정부로부터 세계 일류상품으로 인정받았으며, 세계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100년이 넘는 유럽의 강소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영S&C의 핵심 경쟁력은 센서 소재 합성부터 교정 및 양상까지 전 과정이 가능한 데 있다. 대다수 센서회사는 센서 소재를 구입하여 제작하는데 삼영S&C는 자체 개발 소재를 사용한다.

 

그는 삼영S&C의 센서는 국내에서 유일할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손꼽는 기술이라며 고정밀 온습도 센서를 대량으로 보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이어 연간 온습도 센서 calibration 능력은 500만개로 이는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고정밀 온습도센서 경쟁사 대비 20배가 넘는 규모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공모 자금 사용에 대한 질문에는 설비투자 및 연구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영S&C는 코스닥 시장 상장요건 중 기술성장기업(성장성 특례상장)을 적용 받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공모 일정은 56~7일 양일간이며,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511~12일에 청약에 돌입한다. 상장예정주식수는 5557,158주이며, 공모가 희망 밴드는 주당 7,800~1만원이다.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매매 개시일은 오는 521일로 예정돼 있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