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전시컨벤션센터 ‘유에코(UECO)’ 29일 개관식과 함께 본격 출범

S생활 입력 2021-04-30 13:25:47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울산전시컨벤션센터’(이하 유에코)가 지난 429일 오후 개관식과 함께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전시컨벤션센터인 유에코는 울산시에서 지난 201712월 공사를 시작한 후 35개월 만에 개관하게 됐다.

 

울산시가 마이스 도시로서의 비전 선포를 한 첫날 ‘2021 ·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APMBF)’ 행사도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김춘추)(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협회와 울산관광재단이 공동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울산광역시, 대전마케팅공사, 강원도관광재단이 후원하는 ‘2021 ·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New Vision, Agile Partners’라는 주제 아래 뉴노멀 시대 마이스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변화에 민첩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유에코 개관에 의미를 더했다.

 

울산시는 전시컨벤션센터 개관을 발판삼아 관련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큰 마이스 산업을 육성하여 관광·서비스산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유에코의 관리·운영을 맡고 있는 울산관광재단관계자는 울산 특화 마이스 발굴 및 유치, 마이스 산업 생태계 구축, 마이스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서비스 차별화 등의 노력을 지속 하겠다이러한 MICE산업 육성으로 국제회의 개최지· 글로벌 관광도시 울산이라는 새로운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울산경제 활성화에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권의 중심에 위치하여 대규모 전시회와 국제회의가 개최될 유에코는 울주군 삼남읍 울산역로 255(KTX 울산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부지 43,000, 건축연면적 42,982,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산업전시회 및 기업행사에 특화된 전시장으로 마련됐다.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관 기자 noam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