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 내달 3일 환기종목 해제…“IR 등 주주와 적극 소통 예정”

증권 입력 2021-04-30 13:22:0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가 투자주의 환기종목에서 해제된다. 

 

한국거래소는 재무상태, 경영투명성을 고려해 총 3사를 신규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하고, 한국테크놀로지 등 9사를 내달 3일 해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재무 상태와 경영투명성이 호전됨에 따라 기업 부실 위험이 현저히 줄어든 것을 환기 종목 탈피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투자주의 환기종목 해제가 된 이 시점을 기업 성장을 위한 절호의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 그간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에 따라 기관투자자 유치 등의 어려움이 해소돼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회에 투자자들을 대상으로한 IR을 확대하고 대우조선해양건설과의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면서 또한 최근 도입한 ESG 경영시스템을 정착시켜 전년도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이어지고 있는 역대급 수주 릴레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구 한국테크놀로지 대표는 사외이사 비율 50% 유지, ESG 경영 위원회 출범 등 경영 투명성을 확보하고 재무를 안정시켜 작년 3월 지정됐던 환기 종목에서 탈피하게 됐다라며 회사 종속 능력에 의심의 여지가 없어진 만큼 수익을 다변화하고 기업 가치 회복과 주주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우조선해양건설과 함께 추진하는 100조 원 규모의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최근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신용등급 향상과 한국테크놀로지의 환기종목 탈피 등으로 신규 수주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는 ESG 경영위원회의 권유에 따라 오는 17일 한국테크놀로지 본사 8층에서 한국테크놀로지·대우조선해양건설 양사 합동 IR 행사를 열어 주주들과의 본격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